육군 제7공병여단 장병-지역 청소년들 ‘내 인생의 상승곡선’ 학습 멘토링
상태바
육군 제7공병여단 장병-지역 청소년들 ‘내 인생의 상승곡선’ 학습 멘토링
  • 신용백 기자
  • 승인 2019.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제7공병여단 장병들이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2019091001010004284.jpg
‘내 인생의 상승곡선’이라는 이름으로 진행중인 이 프로그램은 여단과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산하 ‘청미청소년문화의집’이 결연해 학생 학습지도 및 진로상담 등을 지원하는 일종의 재능기부 사업이다.

이들은 지난 2014년에 첫 시작한 이래 여단 장병들의 적극적인 활동에 힘입어 6년여 간 그 명맥을 꾸준히 유지해 오고 있다.

그간 교육적 역량과 품·인성 등 다면적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장병들을 선발해 왔으며, 올해는 우수 장병 총 15명이 선발되어 학습 멘토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학습 멘토들은 학습 지도뿐만 아니라 자신들의 학업 성취 경험이나 노하우를 공유하고 진로 상담도 하는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학습의욕을 증진시키고 사회적 인성 발달 차원에서도 크나큰 도움을 주고 있어 단체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초등학생 7명, 중학생 4명을 대상으로 영어, 수학 2개 과목을 지원하고 있다.

대부분 전공자와 교육 유경험자들인 덕분에 학생들과 담당 교사 모두 만족도가 상당한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다.

영어를 멘토링하고 있는 홍예대대 이재석 상병은 "호주에서의 오랜 유학경험을 토대로 얻은 외국어 실력과 현지 문화에 대한 지식이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학습 멘토링 활동을 열심히 한 여단 장병 4명이 공로를 인정받아 이천시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은 매우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