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하반기 조직개편 앞두고 인사 단행
상태바
수원시, 하반기 조직개편 앞두고 인사 단행
  • 박종대 기자
  • 승인 2019.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는 하반기 조직개편과 내년 상반기 결원에 대비해 5급 사무관 승진예정자 23명을 비롯해 6급 5명, 7급 40명, 8급 75명 등 승진자 143명을 선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무관 승진예정자 선발에는 내년 상반기 예정된 공로연수·명예퇴직 등으로 예상되는 결원이 반영됐다.

5급 승진예정자는 총 23명으로 행정 13명, 사회복지 2명, 시설(토목) 3명, 시설(건축)·사서·공업(화공)·농업·간호 각 1명이다. 하반기 승진리더과정교육 수료 후 내년 상반기 중 사무관으로 승진 임용될 예정이다.

승진 인사에서는 업무성과가 우수한,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여성 인재를 발탁했다. 이번 인사로 5급 이상 관리직 여성 비율도 높아졌다. 또 업무 전문성 확보에 중점을 두고 소수 직렬을 배려해 승진자를 선발했다.

시 관계자는 "창조적이고 도전적으로 일하는 젊은 인재의 조기 발탁으로 베이비붐 세대 이후 안정적인 세대교체를 준비했다"며 "적극 열심히 일하는 직원들에게는 연공서열과 상관없이 언제든지 승진 기회를 제공해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승진예정자, 230여 명의 신규공직자 임용을 포함한 하반기 조직개편 인사를 9월 23일 자로 단행할 예정이다.

박종대 기자 pjd@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