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수시, 파티플래너학과 같은 취업특성화학과 관심 UP
상태바
2020학년도 수시, 파티플래너학과 같은 취업특성화학과 관심 UP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19.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 접수가 지난 6일부터 시작됐다. 4년제 대학은 6∼10일 중 3일 이상, 2/3년제 전문대학 수시 1차는 6~27일 각각 원서를 접수한다.

2020학년도 대학 수시모집이 한창인 가운데 다양한 취업률을 넘어서 평생 진로를 결정지을 수 있는 다양한 실무 프로그램을 커리큘럼에 지원하는 교육기관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그 중 국내 최대 규모의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 교육그룹으로 글로벌 감각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해외 및 현장실무 프로그램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LOY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가 눈길을 끌고 있다.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jpg


푸드코디네이터과정, 6차산업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

푸드코디네이터과정은 국내 푸드디자인 동일전공 교육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유기농 텃밭, 음식문화연구소, 레스토랑, 호텔풀빌라 등을 갖춘 4만평 규모의 제3캠퍼스 강화식문화예술단지에서 1차 산업인 농수산업, 생산과 2차산업인 제품 가공 그리고 3차 산업인 판매 서비스업을 융합하여 높은 부가가치를 발생시키는 6차산업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즉 푸드코디네이터과정 재학생들은 유기농 식재료를 직접 재배해보면서 영양학적 이해와 특성을 관찰하는 에코가드닝 수업과 레스토랑 조리실무, 타켓 분석을 통해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는 레스토랑 메뉴개발 등 3단계 교육과정을 거쳐 푸드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한다.

파티웨딩융합예술과정, 차별화된 해외연수프로그램 국제적 감각 배양

파티플래너로서 필요한 기획, 연출, 제안서, 식음료, 조리, 컴퓨터 그래픽 등 파티기획 및 프로듀싱, 파티 디자인 및 스타일링, 파티식음료 서비스 등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교육을 교육하고 있다.

국내 1호 파티플래너인 정지수 학장이 직접 커리큘럼과 인프라 구축에 참여하고 있어 최고 수준의 이론과 실습 과정은 물론 세계적인 파티플래너케빈 리가 직접 설립한 미국 유명 파티이벤트기획사인 LA PREMIER로 매년 해외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본 파티 식공간연출대가 ‘오찌아이나오코’교수가 대표로 있는 일본블로썸어브나오꼬 파티프로듀서 연수등이 진행된다.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정지수 학장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따뜻한 소통, 타인이 원하는 바를 읽어내고 협업할 수 있는 능력은 오로지 인간만이 할 수 있으며, 앞으로 이러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과 생활문화예술분야 직업의 가치와 중요성이 훨씬 높아질 것으로 많은 미래학자들 역시 예측하고 있다.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그동안 추구해온 현장 실무 능력은 물론 창의성과 예술성을 깨울 수 있는 감성교육, 인성교육에 있어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보완하여 학생들이 직업의 전문성과 인간으로서의 가치를 바로 세울 수 있는 인성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수능,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전형과 모집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