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 반려애완동물학과 전국 독풀러챔피언쉽 개최
상태바
서울호서 반려애완동물학과 전국 독풀러챔피언쉽 개최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19.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호서 반려애완동물학과 계열 애견훈련 과정이 다가오는 21일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독풀러챔피언쉽 대회를 개최한다.

01.gif
풀러(PULLER)란 도넛츠 모양의 고무재질로 만들어진 애견용품(보라색 링)으로 우크라이나에서 개발되어 현재 전 세계 61개국에서 사용되어지고 있다. 누구나가 간단히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PULLER의 보급이 급속히 확산되면서 자연스럽게 DOG SPORTS로 각광받고 있다. DOG PULLER는 견주와 견과의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견주들의 교류를 다질 수 있는 이벤트로 단시간에 높은 운동효과를 낼 수 있으며, 다양한 동작(달려서 물고 오는 동작/끌어당기는 동작/점프와 캐치하는 동작/수영으로 캐치하는 동작 등)을 즐기면서 운동기능의 발달이나 근력강화를 가능하게 할 수 있다. 따라서 반려동물 사육인구 1000만 시대를 맞이하면서 견과 견주가 더불어 건강하고 행복해 질 수 있는 새로운 반려동물 웰니스(Wellness)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이번 대회를 주최하는 서울호서는 DOG PULLER의 활성화를 위해 2017년 일본과 함께 국내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알리는 등 국위 선양에 앞장섰다. 또한 반려동물행동교정을 위해 풀러라는 기구를 이용 행동교정에 적극활용하고 있으며 해당 학교는 제1회 세계독풀러대회 챔피언 이용민 군을 2020년부터 신설된 반려동물행동교정 과정 초대 교수로 선임 학생들을 지도할 예정이다.

DOG PULLER는 다른 DOG SPORTS와는 달리 누구든지 간단히 즐길 수 있으며, 특별한 시설이나 설비 등 번거로운 준비 없이 어디서든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PULLER 대회에 출전하는 조건은 참가하겠다는 의지와 PULLER만 있으면 충분하다.

현재 해당학교는 학생들이 반려애완동물학과 전공 선택 시 도움을 주고자 진로진학체험 설명회를 21일 대회와 함께 개최한다. .해당 학교 파주 파주캠퍼스 호서 독 트레이닝 센터에서 반려애완동물학과 과정 진학을 희망하는 입시생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진학체험 무료 설명회와 곤충과학과 관람 및 독 스포츠 무료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0학년도 대학 입시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며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편, 서울호서(이사장 이운희) 반려애완동물학과 계열은 전문학교 중 최초로 애완동물 관련 전공을 개설한 학교로 서울캠퍼스를 비롯하여, 파주 캠퍼스에 곤충체험관, 전시관, 강의실, 연구실, 사육실로 구성된 곤충과학관을 건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스스로의 자정능력을 가진 특수동물관을 포함해 반려동물 재활 치료센터, 수중생물관, 야영장 등을 순차적으로 건립해 명실 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친환경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학교는 국내 교육환경에 안주하지 않고, 학생들에게 해외 진출의 길을 열어주기 위해 ‘태국 치앙마이 야생동물·곤충 연구센터’를 개관하였고, 는 등 시설과 규모, 취업 등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 애완동물계열은 10개 세부 과정(곤충사육 / 수의간호 / 동물매개치료 / 특수동물사육 / 바이오동물 / 애견미용 / 애견훈련 / 반려동물브리딩 / 펫창업경영 / 반려동물행동교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서 동시에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이 학교는 파주캠퍼스에 곤충박물관을 비롯해 서울캠퍼스에는 동물매개치료센터, 특수동물사육장 및 동물사육장, 실험동물실, 애견훈련장, 애견미용실습장 등등 각 전문시설을 갖추고 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