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 국공립어린이집 취업 비결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 국공립어린이집 취업 비결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19.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국공립어린이집 취업 커리큘럼을 공개해 예비 유아교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전문학교 유아교육과.jpg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전문 유아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유아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전문학교로, 실제 국공립어린이집을 비롯해 다양한 유아보육 기관에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타 전문대 유아교육과와 달리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중 ‘국공립어린이집 유아교사 인턴십’이 재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다양한 유아보육기관과 MOU를 체결했으며, 실제 학생들은 협약 어린이집에서 예비 보육교사로 활동을 하며 실무역량과 현장감각을 익히고 있다.

이 현장실습에 참가한 한 학생은 “어린이집 인턴십 활동을 통해 유아교사라는 직업에 대해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었으며, 더 훌륭한 어린이집 교사가 되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동기를 부여받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교 수업을 통해 유아교사가 갖춰야 할 지식과 역량을 함양해 더욱 훌륭한 어린이집 교사로 성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의 학생들은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구립 이화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도시마을 어린이집, 화현어린이집, 삼성어린이집 등에서 어린이집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이 학교는 교내 자격증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유아교사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방학 및 학기 중에 정기적으로 자격증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이 졸업 전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프로젝트 접근법 지도자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현전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시험을 치르지 않고 어린이집 필수자격증이라 불리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또한 교내에서 국공립어린이집 시험 대비반을 운영해 학생들은 전문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어린이집 취업을 준비할 수 있다.

그 결과,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국공립 어린이집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