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나룰도서관 17일 제43회 나를 찾는 삶의 인문학 강연 개최
상태바
하남시 나룰도서관 17일 제43회 나를 찾는 삶의 인문학 강연 개최
  • 이홍재 기자
  • 승인 2019.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나룰도서관은 17일 오후 7시 나룰도서관 극장(덕풍북로 180)에서 ‘세상을 바꾼 책에 대한 소문과 진실’이라는 주제로 제43회 나를 찾는 삶의 인문학 강연을 개최한다.

01.jpg
이번 달에 초청하는 작가는 1995년 전문가가 투표로 선정한 한국 최고의 대중문화 기획자(출판부문)에 선정됐고, 2014년 <책의정신 : 세상을 바꾼 책에 대한 소문과 진실>로 한국출판평론상 대상을 수상했으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박웅현의 광고와 창의성에 관한 이야기로 베스트셀러가 된 <인문학으로 광고하다>의 저자인 강창래 작가다.

강 작가는 건국대학교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에서 강사로 엮임했으며, 편집기획, 인문학 저술과 강의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저서로는 <재능과 창의성이라는 유령을 찾아서>,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유쾌한 창조> 등 다수가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우리가 오랜 세월 동안‘고전’을 읽어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들어 왔지만‘정말로 고전이 나를 바꿔 줄 것인가?’,‘정말로 고전은 시간의 평가를 이겨내고 살아남은 것일까?’등 책에 대한 소문과 진실은 무엇인지 들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나룰도서관 홈페이지(www.hanamlib.go.kr) 또는 전화(031-790-6887)로 신청하면 된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