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각 분야 최고의 조리기능장, 스타 셰프 등 유능한 실력파 교수진들이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호텔조리 교육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호텔조리학과.jpg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전문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조리 전문학교로,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교와 달리 학생들의 셰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우수한 교수진들이 고품격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에서는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과 최현석이 각각 학장, 교수로 재직해 학생들에게 현장감 넘치는 조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식, 양식, 중식, 일식 각 분야 최고의 조리기능장 교수진들이 학생들을 1:1로 지도하며 조리 기초에서부터 심화단계까지 체계적인 조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최고가 최고를 만든다.’라는 생각으로 최고의 교수진들이 학생들에게 최고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본교 학생들은 실력을 갖춘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세분화된 전문적인 조리 기술을 함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학생들의 실무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현장실습 활동 및 자격증 수업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은 특급 호텔, 외식업체,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등과 MOU를 체결했으며, 학생들이 협약된 기업에서 예비 셰프로 활동하는 현장실습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실제 이 전공의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 여러 특급 호텔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교내 자격증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의 실무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실제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