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플로리스트과정, ‘공간 기획연출 전문가’ 양성
상태바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플로리스트과정, ‘공간 기획연출 전문가’ 양성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19.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생활수준의 향상과 함께 꽃을 필요로 하는 공간이 많아지면서 최근 삶과 일의 발란스를 맞춘다는 워라벨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고 꽃으로 공감대를 갖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플로리스트라는 직업이 매력 있는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플로리스트는 기본적으로 플라워샵에서 활동하는 플로리스트와 호텔, 은행 등 대형건물의 그린 인테리어로서의 활동 및 조경회사, 화훼종묘회사, 화훼경매시장 등에 취업이 가능하며 특급호텔에서 웨딩 연회 연출을 담당하는 플라워 디자이너, 이벤트 행사장을 꽃과 식물로 연출하는 플라워디자이너, 다양한 전시를 디스플레이하는 VMD연출까지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특히 요즘은 소비자의 가치관과 심리를 이해하고 매력적인 상품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의 활동 영역까지 많은 학습이 필요하다.

국내 최대 규모의 푸드디자인, 파티, 공간플라워, 이벤트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문 교육그룹인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공간플라워연출과정(플로리스트과정)에서는 플라워디자인, 다이닝컨설팅, 인테리어디자인을 융합해 공간연출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단순히 꽃꽂이와 인테리어를 넘어서 플라워 연출, 조경, 가드닝, F&B컨설팅, 전시디스플레이, 이벤트 공간연출, 매장인테리어 등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분야에서 요구하는 현장 중심의 교육을 실시한다. 이런 결과로 국내 초대형 국제 플라워 페스티벌인 ‘fffim 2019’에서 최고 상인 금상을 거머쥐며 창조적이고 보다 전문적인 차별화된 학생들의 실력을 여실히 보여주었다는 업계 관계자의 평을 받기도 했다.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공간플라워연출과정(플로리스트과정)은 세계 최고의 이벤트 플라워그룹인 미국 라프리미어 대표 캐빈리 교수가 자문하고 국내 1호 파티 이벤트디자이너 정지수 박사가 직접 교육 과정을 설계하여 선진국의 트랜디한 프로그램을 그대로 도입한 현장 형 실습교육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우리나라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분야를 대표하는 유명 화예작가인 이정섭교수를 비롯한 최고의 교수들을 영입해 화제가 되었다.

한편 LOY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 공간플라워연출과정과 리빙인테리어과정(2년제 전문학사학위)은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하고 있으며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가능하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