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한 달간 도내 전통시장 38곳이 참여하는 ‘2019 전통시장 가을축제’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축제 슬로건은 ‘시장하시죠? 전통시장으로 떠나는 가을여행’으로, 먹거리·볼거리가 많은 전통시장에서 즐기자와 ‘가을 여행주간’과 연계해 여행 떠나듯이 전통시장을 즐겁게 방문하자는 의미이다.

도내 전통시장만의 특색과 테마를 살린 문화공연, 체험행사, 경품 이벤트, 특가 판매 등 다채로운 행사를 계획 중으로 가을여행 관광지, 지역 테마 축제(다문화, 맥주 등) 등 도내 전통시장 38곳이 축제기간 중 자율적으로 행사기간을 정해 진행한다.

거점시장인 의정부제일시장은 20∼22일 ‘Market in Asia 2019’를 테마로 이주민과 다국적 문화를 주제로 한 이주민 어린이 동반 고객 한 줌 덤주기, 아시아 먹거리 마당(먹거리 마차 7개국), 아시아 전통춤 공연, 전통의상 퍼레이드 등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로 축제 분위기를 선도하고 확산시장으로서 역할을 담당한다.

이 밖에 도내 37개 시장은 지역 문화·관광·역사 등 지역 특색을 살려 축제, 행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주 한글시장은 10월 11∼13일 즐기는 먹거리 축제인 ‘먹거리 페스타’ 한글시장 맛집 20개소, 여주 특산물시장, 맥주페스타를 연다. 이곳은 세종대왕릉인 영릉과 신륵사가 가까이 있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전용사이트 시장 愛(애)(www.sijangae. 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백운만 경기중소벤처기업청장은 "도내 전통시장을 방문해 가을을 만끽하는 한편, 소상공인도 도울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재학 기자 kj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