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채용 설명 듣고 이천 우수기업 현장면접 기회
상태바
SK하이닉스 채용 설명 듣고 이천 우수기업 현장면접 기회
시, 25일 50개 기업 참여 취업박람
  • 신용백 기자
  • 승인 2019.09.19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기업의 우수 인재 채용과 구직 시민의 폭넓은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오는 25일 이천서희청소년문화센터(옛 시민회관) 체육관에서 ‘2019 이천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이천시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관내 우수 기업 50개 사가 참여해 사무·관리·서비스·물류·생산직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35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는 채용 설명 부스를 별도로 운영할 예정이다.

기업 면접관과 구직자 간 현장 면접을 통해 취업이 이뤄질 전망이다. 취업 희망자는 신분증,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취업 관련 서류를 지참하고 행사장을 찾아 취업 희망 기업에서 면접을 보면 된다.

부대행사로 이천일자리센터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과 함께 모의 면접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상공인진흥공단은 창업 상담 및 관련 사업 안내를 한다. 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 일자리상담을 하는 등 다양한 고용서비스기관이 참여하는 취업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에서도 고용기관별 취업지원사업을 안내할 예정이다.

보건소와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구직자를 위한 스트레스 측정 및 건강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청강대 일자리센터 직업체험부스, 가상현실(VR) 면접,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공기업 취업멘토링, 이력서용 사진 촬영, 면접메이크업, 지문 인·적성검사, 취업타로카드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이벤트를 진행해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50개 참여 기업의 상세 구인 현황은 시 홈페이지(www.icheon.go.kr, 알림사항) 또는 이천일자리센터(☎031-632-1919)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병준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대규모로 개최되고, 다양한 분야에서 모든 연령대의 채용이 이뤄지는 만큼 취업 희망 시민은 누구나 행사장을 방문해 취업 성공의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