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발효식품제조사(김치부문 2급) 자격시험반 교육’을 오는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촌문화생활전수관에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김치에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며, 매주 화·목요일 주2회 총 10회 교육으로 진행된다.

발효식품제조사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무부처로 (사)세종식품연구소가 발급하는 민간자격증이다.

김치 외에도 전통장류, 주류, 식초·소스 등 총 6가지 분야가 있으며, 등급은 1급·2급·International 등 총 3등급으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은 응시에 제한이 없는 발효식품제조사-김치부문(2급) 취득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조태옥 세종식품연구소장과 전지영 세종대 겸임교수가 직접 이론과 실습강의를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김치의 개요를 시작으로 제조원리, 역사와 종류 등 기초부터 심화까지 맞춤형 이론교육과 회차별로 각기 다른 김치를 만드는 등 총 10가지의 실습교육으로 이뤄진다.

교육담당자는 "이번 교육은 우리에게 익숙한 ‘김치’의 계량화와 표준화를 경험하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게 해주는 좋은 기회로, 향후 자격증을 취득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김치부문(1급) 자격증반도 운영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발효식품제조사(김치부문 2급) 자격시험반 교육’은 포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포천시농기센터 농업지원과 자원가공팀에서 18일부터 직접방문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pocheon.go.kr/agro/index.do)나 전화(☎538-3776)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