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예비 셰프 현장실습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유능한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탄탄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호텔조리 전문학교로, 타 호텔조리학과 대학교와 달리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현장경험 강화를 위해 셰프 현장실습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  

서현전은 특급호텔,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등 여러 조리 관련 기업과 MOU를 맺었으며, 학생들은 협약 기업에서 현장실습 및 인턴십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실제 이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 다양한 특급 호텔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직업 및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필드 노하우를 숙지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유능한 셰프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활발한 현장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의 셰프 역량강화에 집중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한식, 양식, 중식, 일식 각 분야 최고의 조리기능장 교수진들과 스타셰프 에드워드 권, 최현석 셰프가 각각 학장, 교수로 재직해 학생들에게 전문적이고 현장감 넘치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유능한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교내에 마련되어있는 고급 조리 실습실에서 다채로운 실습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해외 레스토랑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여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