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우리 동네 3분 영화제 유튜브 공모전’에 참가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지역, 연령, 개인 또는 팀 등 별다른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지역 관광명소, 맛 집, 핫플레이스 ▶지역의 역사·문화, 행사·축제, 자연, 인물 ▶동네에서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지역의 다양한 스토리, 미담사례 등이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공모 주제를 담은 영상을 3분 이내로 촬영해 개인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한 뒤 참가신청서, 영상원본 등과 함께 이메일(2019klae_idea@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은 다음달 13일까지다.

참가신청서는 도청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 게시판 또는 지방자치박람회 홈페이지(http://2019klae.org)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도는 1차 심사를 통해 ▶콘텐츠 완성도 ▶적합성 ▶창의성 등을 평가한 뒤 본선에 참가할 우수 공모작 20개 작품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우수공모작 20개 작품은 다음달 29∼3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에 전시될 예정으로, 도는 박람회 현장투표 등을 거쳐 최종 우수작을 선정한다.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 우수 수상자는 상금 50만 원, 장려 수상자는 상금 30만 원이 각각 주어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사무국(☎02-6952-9498)에 문의하면 된다.

 박광섭 기자 ksp@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