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호원1동, ‘The Green&Beauty City’ 평화로변 꽃길 조성
상태바
의정부시 호원1동, ‘The Green&Beauty City’ 평화로변 꽃길 조성
  • 김상현 기자
  • 승인 2019.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호원1동은 지난 20일 통장, 시의원,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평화로변 일대에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했다.

이번 행사는 ‘The Green&Beauty City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인 ‘시민과 함께하는 꽃길 조성사업’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백일홍 1천여 본을 원형화분 50개 및 직사각형 화분 30개에 식재했다. 이후 유동 인구가 많은 평화로변 자동차검사소, 병무청, 로체스터 병원, 그랑베르 아파트 앞에 각각 배치했다.

특히 꽃길 조성 행사에 앞서 G&B 프로젝트 시행을 위해 배치된 지역 노인 및 공동체 일자리 인력이 예초작업과 대로변 환경정비를 사전에 실시해 보다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

심진주 호원1동 동장은 "오늘 G&B 프로젝트의 첫발을 내딛는 중요한 시작에 함께 해주신 통장협의회에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호원1동을 만들어 가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The Green&Beauty CITY 프로젝트는 오는 2021년까지 녹화와 정비가 필요한 지역 내 총 185곳에 390억여 원을 들여, 도시 속 녹색공간의 질적·양적 확충을 목표로 친 환경 녹색도시를 조성하는 시의 역점사업이다.  

의정부=김상현 기자 ks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