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부품 자급… 기술력이 경쟁력
상태바
핵심부품 자급… 기술력이 경쟁력
글로벌 넘버 원 디스플레이 장비 기업 - ㈜디에스케이
  • 남궁진 기자
  • 승인 2019.09.24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에스케이 제1공장 전경.
㈜디에스케이 제1공장 전경.

# 공장자동화(FA)의 핵심 시스템 개발 등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 자부

㈜디에스케이는 평판디스플레이(FPD) 및 태양전지, 2차 전지산업 등 여러 분야에서 공장자동화(FA)의 핵심 시스템을 개발해 최고의 기술력으로 국내외 유수 기업에 납품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리니어 스테이지 및 디스플레이용 프로브 유닛을 개발해 보급함은 물론 최첨단 기술을 갖춘 엔지니어들이 모여 FA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다. 

LCD·OLED 패널을 고정밀로 정렬해 점등검사를 수행하는 장비인 ‘Auto Probe Station’.
LCD·OLED 패널을 고정밀로 정렬해 점등검사를 수행하는 장비인 ‘Auto Probe Station’.

디에스케이는 핵심 기술 부품 직접생산을 통해 고객사 단납기 신뢰를 확보하고, 경쟁사 대비 원가 절감으로 가격 경쟁력을 자부한다. 아울러 중국 현지 직원 상주를 통한 고객 근접 대응 등을 경쟁력으로 내세워 우수벤처기업 선정, 경기도 유망기업 선정, 한국정밀산업기술대회 대통령상 수상 등 대외적으로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김태구 대표이사는 "기술이 중심이 된 회사인 만큼 기술력이 가장 중요하다. 지속적으로 개발에 온 힘을 쏟고 있다"며 "카메라 모듈, 2차 전지 등 신성장하는 다양한 분야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양한 사내 친목 활동.
다양한 사내 친목 활동.

# 직원들의 건강과 복지를 우선으로…‘직원 중심’의 사내 문화를 갖춘 디에스케이

디에스케이는 ‘성과 관리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목표 관리는 연간 1회 이뤄지며, 업무 실적과 수행 과정을 동시에 평가해 이 결과를 바탕으로 연 1회 인센티브를 책정·지급한다. 마찬가지로 연 1회 실시되는 직무·직책 역량 관리를 통해 목표 관리 결과와 함께 연봉 조정에 반영하는 등 직원들의 노력에 따른 합리적 보상을 보장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교육훈련을 통해 직원 개개인의 자기계발과 자질 향상을 지원한다. 교육의 실무 적용을 극대화해 자기주도적 학습에 나설 수 있도록 개개인의 학습 스타일에 맞는 효율적 교육 인프라를 제공한다.

다양한 사내 친목 활동.
다양한 사내 친목 활동.

이 밖에 사원들의 건강을 위한 운동시설(족구장·당구대·탁구대 등) 구비와 장거리 거주자들을 위한 아파트 기숙사 제공, 자녀 학자금 지원, 주택대출제도를 통한 주택자금 지원, 사내 친목을 위한 동호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 사원 표창, 스톡옵션제도 운영, 야유회 및 송년회 등을 통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 

정리=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제공>

사진= <㈜디에스케이 제공>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