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올부터 임신부도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 접종
상태바
군포시 올부터 임신부도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 접종
  • 민경호 기자
  • 승인 2019.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가 겨울철 독감이 유행하지 않도록 어린이와 임신부, 어르신 등을 위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 접종사업을 시행한다.

6개월 이상 12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 50~64세의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이 지원 대상으로 10월 15일부터 지역 내 업무 위탁 의료기관에서 접종이 시작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임신부에 대한 무료 인플루엔자 접종이 시작돼 더 많은 시민, 미래의 시민까지도 겨울철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돕는다고 시는 밝혔다.

지원 대상자들은 군포시 보건소(www.gunpo.go.kr/health/index.do)나 시청(www.gunpo.go.kr) 홈페이지의 해당 공지사항을 참조해 접종이 가능한 의료기관을 찾으면 된다.

대상별로 접종이 가능한 의료기관이 다르므로 사전 확인이 필수이며 기타 더 상세한 정보는 보건소 예방접종실에 문의(☎031-390-8954~5)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자신과 가족, 친구와 이웃의 건강을 위해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을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며 “특히 어린이와 국가유공자 등은 경우 접종 시기와 방법이 조금 다르니 잘 확인해서 지원을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10월 22일부터 진행될 국가유공자 예방 접종 장소는 군포시 보건소로 대상자들은 유의해야 한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