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에 내년 3월 문을 여는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이 입학생을 모집한다.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4차 산업 분야 전문 기술인력을 양성하는 국책대학이다. 첨단 실험실습장비와 산업 현장의 신기술 장비가 확보된 최신 교육환경을 갖추고, 교육과정 중 실습이 80~90%를 차지할 정도로 산업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훈련이 이뤄진다.

개설되는 학과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데이터 분석을 교육하는 데이터분석과 ▶전기제어 및 신재생에너지를 교육하는 전기에너지시스템과 ▶제품 개발 및 기구 설계를 교육하는 3D제품설계과 ▶바이오의약품 공정과 분석을 교육하는 바이오융합시스템과 ▶가상 및 증강현실을 교육하는 증강현실시스템과 등 5개다.

모집인원은 각 학과별 22명씩 총 110명이다. 만 39세 이하 2년제 이상 대학 졸업(예정자 포함) 미취업자이면 지원 가능하다. 전공과 거주지는 상관없다.

원서 접수는 11월 6일부터 12월 8일까지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홈페이지(kopo.ac.kr/gm)나 방문(광명시평생학습원 3층, 월~금 오전 9시~오후 6시)을 통해 하면 된다. 12월 17일 면접을 실시하고 12월 23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제출서류를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광명융합기술교육원(☎02-3666-0324~9)으로 전화하면 된다.

교육기간은 10개월로, 교육 수료 후에는 학과별로 100% 취업 연계와 사후 지도를 실시한다.

교육훈련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하며, 별도의 훈련장려금(훈련수당, 교통비)도 지급한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