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사회단체들의 모임인 ‘미래이천시민연대’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캠페인 전개와 마을발전기금 요구 등 부당행위 금지 등을 담은 결의문을 발표하고 실천과제를 제시했다.

미래이천시민연대는 25일 오전 이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지역 입주기업과 주요 건설 현장에서 일부 마을 주민들의 발전기금 요구와 같은 부당한 선동행위 등이 빈번하다"며 "기업이 잘 돼야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그 영향이 시민 삶의 질에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당행위 등이 기업과 건설 현장의 발목을 잡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최근 SK하이닉스 송전선로 지중화 사업지 인근 주민들이 사업을 반대하면서 부당한 요구를 하고, 이에 반하면 각종 민원을 제기하는 등의 행위가 있다"며 "이 같은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미래이천연대는 "이천시민은 마을발전기금 등 부당한 금전을 요구하지 않고 관내 기업과 상호 협력을 통해 발전적 상생을 도모,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적극 참여한다는 결의와 함께 시민운동을 확산시켜 나가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이통장단협의회, 새마을 이천시지회, 여성단체협의회, 체육회, 향토협의회, 연합동문회, 상공회의소, 기업인협의회 등 관내 주요 사회단체 대표들이 참석해 시민 실천과제를 실행할 것을 약속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