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기 어린이법제관 대상 ‘2019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2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법제처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200명이 넘는 어린이법제관들이 참여해 자신들이 갈고 닦은 법 관련 지식을 겨뤘다.

현장에서 어린이법제관들은 그동안 쌓은 법 지식을 바탕으로 입법과정이나 헌법상 기본권 등 다양한 법 관련 퀴즈 문제에 귀를 기울이며 골든벨을 향한 열정을 보인 가운데 총 9명의 어린이법제관이 득점 순으로 최우수상과 우수상 및 장려상을 수상했다,

김형연 법제처장은 "어른들도 어려워 할 수 있는 법에 관한 문제들을 척척 풀어내는 모습을 보며 여러분들이 매우 자랑스러웠다"며 "법은 우리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만나는 가까운 친구 같은 존재이면서 모두가 지켜야 할 중요한 약속으로, 이번 퀴즈대회가 법에 대해 한층 더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법제처는 어린이들이 준법의식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바르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매년 3월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어린이법제관을 모집해 한 해 동안 온라인 법제교육과 함께 지방의회 탐방, 법안 만들기 대회 등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활동을 제공하는 어린이법제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조병국 기자 chob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