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경기도주식회사가 현 정부 ‘신남방정책’ 실현의 선봉 역할 강화를 위해 베트남에 교두보를 마련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25일 아세안 메콩강 경제권의 허브지역인 베트남 하노이에서 ‘경기도주식회사 현지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와 홍석민 미래경영실장, 전 베트남 한국대사관 박상식 공사, 맹선배 기업은행 하노이지점장, 베트남 과학기술부 팜덕님 부국장, 베트남 3대 그룹인 CEO그룹의 부티누나 사업개발국 이사, 손하그룹 리빈손 회장, 현지 한국 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하노이에 설치된 경기도주식회사 현지사무소는 우리나라와 메콩강 경제권을 연결,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도내 중소기업의 현지 진출에 중요한 허브 역할을 하게 된다.

경기도주식회사는 하노이 현지사무소를 거점으로 다방면의 사업 기회 발굴과 지원책 마련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팜덕님 베트남 과학기술국 부국장은 "경기도가 한국을 대표해 신남방정책에 맞춰 하노이를 교두보로 활용하는 것은 메콩강 경제권 진출을 위한 탁월한 선택"이라며 "한국과 베트남이 상생 번영할 수 있도록 베트남 정부와 관련 기관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부근 기자 bgm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