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소심에서 당선무효형을 선고받은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이 지사의 무죄 판결을 촉구하는 탄원이 잇따르고 있다.

경기도상인연합회는 26일 오후 경기도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디 사법부 최고 기관인 대법원이 경기지사를 선처해 전통시장 및 자영업자 활성화 정책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해 달라"는 탄원 성명을 발표했다.

이충환 상인연합회장 등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지역화폐와 상권진흥원 설립 등 전통시장 및 자영업자·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의 노력에 많은 힘을 얻고 있다"며 "상인과 서민들에게는 ‘일 잘하는’ 경기지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전에는 경기도체육인 및 장애인체육인연대가 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억강부약 공정사회 실현을 위해 도정을 펼치고 있는 이재명 지사를 지지한다"며 "무죄 판결을 통해 사법정의를 실현하라"고 촉구했다.

광명시 17개 소상공인단체협의회도 같은 장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대법원의 무죄 판결을 촉구, "경기도의 지역경제와 소상공인 번영을 위해 이재명 지사의 도정은 계속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도 ‘1천350만 도민과 31개 시·군 및 도교육청 소속 4천500여 개 학교의 170만 학생에 대한 공동 책임을 지고 있는 이 지사를 선처해 달라’는 내용이 담긴 자필 탄원서를 대법원에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5일 출범한 ‘이재명지키기범국민대책위원회’는 이날 크리스토퍼 응(Christopher Ng)UN 국제사무금융 IT서비스노조 아태지역 사무총장도 대법원에 영문으로 작성한 탄원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