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청에 마련된 화성연쇄살인사건 수사본부. /사진 = 연합뉴스
경기남부청에 마련된 화성연쇄살인사건 수사본부. /사진 = 연합뉴스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복역 중인 A(56)씨의 혐의를 입증하기 위해 경찰이 당시 목격자들의 소재 파악에 나선 가운데 이들의 기억을 되살리고자 법최면 전문가를 투입했다.

경기남부경찰청 전담수사팀은 유력 용의자를 특정한 지 일주일 만인 26일 이 사건 브리핑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목격자들이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지만 7차 사건 당시 용의자와 마주쳐 수배전단 작성에 참여했던 당시 버스 안내양과 9차 사건 당시 피해자인 김모(14)양과 용의자로 추정되는 양복 차림의 20대 남성이 대화하는 모습을 목격한 전모(당시 41세)씨 등인 것으로 추정된다.

경찰은 버스 안내양과는 조사 일정을 조율하고 있지만 전 씨의 소재는 확인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한 화성사건의 4차 사건 증거물에 대한 DNA 분석 결과가 아직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경찰은 목격자 조사에 주력하고 있다.

A씨에 대한 대면조사는 25일까지 모두 5차례 진행됐다.

경찰 관계자는 "용의자 접견을 통해 신뢰관계를 형성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밝힐 수 없다"며 "목격자들에 대해서는 30여 년 전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법최면 전문가 2명을 투입했다"고 말했다. 또 "A씨가 군대에서 전역한 1986년부터 처제를 성폭행하고 살해해 검거된 1994년 1월까지 수원·화성·청주 등에서 발생한 화성연쇄살인사건과 유사한 범죄에 대해서도 수사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종대 기자 pjd@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