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위즈, ‘2020 kt위즈 신인 선수 교육’ 실시
상태바
kt위즈, ‘2020 kt위즈 신인 선수 교육’ 실시
  • 심언규 기자
  • 승인 2019.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위즈는 지난 27일일부터 28일까지 수원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에서 ‘2020 kt위즈 신인 선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1차 지명 받은 소형준과 2차 1라운드로 지명된 강현우 등  총 11명의 선수와 부모님들이 참석했다.

교육은 프로 선수로서 첫 발을 내딛는 신인 선수들에게 프로의식을 함양하고 kt위즈의 일원으로서 소속감을 형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선수들에게 kt위즈를 소개하고 선수별 스카우팅 스토리와 육성 방향을 설명했다. 

프로 선수로서의 자세와 자기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kt위즈의 멘탈 닥터를 맡고 있는 한덕현 중앙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선수별 인지검사와 심리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올 교육에서는 ‘신인 선수와 가족 소통의 장’ 프로그램을 새로 마련했다. 

선수 개개인이 작성한 편지를 부모님께 낭독하고 자신의 첫 사인볼을 편지와 함께 전달한 뒤, 부모님이 선수들에게 kt위즈의 유니폼을 직접 입혀줬다. 

이어, kt위즈 이숭용 단장이 각종 야구 장비들이 들어있는 웰컴 가방을 증정하며 선수들에게 입단을 축하했다.

28일 오전 교육을 마친 신인 선수들은 수원 케이티 위즈 파크로 이동해 이강철 감독과 선배 선수들을 만나 상견례한 뒤 NC 다이노스와의 홈 경기를 관람하며 5회말 종료 후 클리닝 타임 때 그라운드로 내려와 팬들에게 인사하고 입단 소감과 각오도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소형준은 "구단에서 마련한 첫 공식 행사에 참가하니 kt위즈 일원이 된 것이 실감난다"며 "교육 내용들을 잊지 않고, 프로 선수다운 모습을 항상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