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콘코리아’에 참가한 원익아이피에스 부스.
‘세미콘코리아’에 참가한 원익아이피에스 부스.

# 지속적 연구개발과 고객만족 경영 통해 국내 반도체장비산업 발전에 기여해 온 ㈜원익아이피에스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업체인 원익아이피에스는 1991년 창립 이래 꾸준한 연구개발의 결과로 국내외에 약 1천400여 건의 특허를 출원했고, 이 가운데 500여 건의 등록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ALD 장비 양산에 성공해 반도체 장비 분야의 핵심 기업으로 발돋움했으며, 반도체 Thin Film Process를 진행하는 CVD·META·Diffusion 공정에 대한 성공적인 개발 및 양산으로 국내외 반도체기업의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기술개발 분야의 핵심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반도체 소재 업체들과 차세대 반도체 공정·설비 개발을 공동 진행하고 있으며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지속적 R&D 투자, 핵심 부품의 국산화를 위한 부품 개발 LAB 운영에도 나서고 있다.

평택 R&D 캠퍼스.
평택 R&D 캠퍼스.

 원익아이피에스는 반도체 증착 장비를 삼성과 SK하이닉스 및 미국 글로벌 파운드리 등 국내외 주요 기업에 납품하고 있고, 국내 장비기업 중 최대 규모의 R&D 연구소를 보유·운영하는 등 지속적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원익아이피에스 관계자는 "기존 거래처 외에도 중국·타이완·미국 등의 지사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확대가 지속되고 있어 해외 근무 여건이 향상되고 있다"며 "현재 국내 최고 반도체 장비기업에 만족하지 않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손꼽히는 회사가 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반도체 장비 중 하나인 ‘NOA ALD’
반도체 장비 중 하나인 ‘NOA ALD’

 #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경주하는 기업…‘대한민국 일자리 으뜸 일자리기업’으로 꼽힌 ㈜원익아이피에스

 원익아이피에스는 올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어려운 경영 여건 속에서도 적극적 투자를 통해 꾸준한 매출 증대를 이뤘고, 이를 바탕으로 최근 2년간 390여 명의 청년인재를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하는 등 청년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 부분을 인정받은 것이다.

원익아이피에스가 고용노동부 주관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돼 이낙연 국무총리로부터 인증패를 받고 있다.
원익아이피에스가 고용노동부 주관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돼 이낙연 국무총리로부터 인증패를 받고 있다.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경기도내 기업으로서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는 원익아이피에스는 유연한 조직문화와 우수 사원 해외여행 기회 제공 등 다양한 복지제도로도 정평이 나 있다.

 원익아이피에스 관계자는 "각 팀에서 TF를 결성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실행한다"며 "예를 들어 ‘즐거운 출근길 만들기’라는 행사는 출근길에 레드카펫을 깔고 풍선 장식이 된 길로 직원이 들어오면 임원들이 직원들의 이름을 불러주며 마련된 음식과 커피를 나눠 주는 등 경영진과 직원들 간 벽을 허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료=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제공>

 정리=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사진=<원익아이피에스 제공>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