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연하초교, ‘문화예술 통합 축제’ 한울림 운동회·발표회가져
상태바
가평 연하초교, ‘문화예술 통합 축제’ 한울림 운동회·발표회가져
  • 엄건섭 기자
  • 승인 2019.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학교인 가평군 연하초교는 지난 1일, 문화예술 통합 종합 축제의 성격으로 연하 한울림 운동회 및 발표회를 운영했다,

3일 연하초교에 따르면  이날 오전에는 1부 순서인 운동회에서는 학생들뿐만이 아니라 학부모들까지 청팀과 홍팀으로 나누어 달리기를 시작으로 타요버스 타기, 신의 탑 쌓기, 지구공 릴레이등 재미있는 경기를 하고, 다양한 이벤트 경기도 진행하여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즐거운 시간이 됐다. 운동회 마지막 순서인 청·홍 이어달리기는 청팀과 홍팀이 엎치락뒤치락 하여 마지막까지 우승 팀을 예측하기 어려웠다. 

오후에는 2부 순서인 한울림 발표회에서는 3~6학년 전체가 참여한 연하오케스트라 ‘어벤져스팀’의 웅장한 연주로 문을 열었다. 그리고 귀여운 유치원 친구들의 난타 공연과 1,2학년 학생들의 태권무와 오카라나 연주로 더욱 풍성한 발표회가 되었다. 그 후 연하 댄스동아리 팀의 현란한 댄스로 마지막 무대를 장식했다.

또한 학부모 동아리 회원들은 1학기 때부터 동아리 시간에 배운 캘리그라피를 캔버스에 시화를 만들고, 초에 장식한 작품들을 전시했다.

 박효진 교장은 "한울림 운동회 및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은 서로 협동하며 격려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았고, 학부모들은 오늘 하루 동심으로 돌아가 아이들을 위해 몸을 아끼지 않는 모습에 감동했다. 앞으로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