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철산초등학교 과학실에서는 지난 2일 4~6학년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드론의 원리를 배우고 조종체험을 실제 개인별 체험하는 미래유망산업인 드론특강수업을 가졌다.

이날 드론 특강 수업은 다가오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맞춰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새로운 기술과 산업 분야를 체험해볼 기회를 제공하길 원하는 학부모들의 바람과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게 됐다. 

철산초등학교 영재학급 주관으로 대학과 연계해 드론 교육 전문 강사들이 이론 교육과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부내용으로는 드론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과 드론 종류에 따른 차이점과 장단점을 배우는 이론 교육과 쿼드콥터 드론 날리기를 통한 실습교육으로 진행 된다. 이후 쿼드콥터 조종 실습과 호버링 연습 활동을 거쳐 장애물 통과 미션 활동까지 이론과 체험을 한 번에 경험하게 된다.

철산초교 전성태 교사는 "철산초의 자랑인 영재학급에서 많은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에 맞춰 변화하는 기술과 산업 분야를 배우고 미래 사회에 대응하기 위한 능력을 함양하고 있다. 영재학급 재학생 외에도 많은 학생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지식과 대처 능력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