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민회관서 개청 38주년을 맞아 시민의 날 기념식
상태바
광명시민회관서 개청 38주년을 맞아 시민의 날 기념식
  • 김영훈 기자
  • 승인 2019.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지난 5일 시민회관에서 시 개청 38주년을 맞아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박승원 광명시장이 5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시개청 38주년 기념식 행사에서 기념사을 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이 5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시개청 38주년 기념식 행사에서 기념사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홀몸노인 등 소외계층과 소상공인, 환경미화원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일하는 시민을 특별 초청해 ‘시민의날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기념식은 시립농악단의 풍물공연으로 시작돼 경기도지사 축하메시지 낭독, 시민헌장 낭독, 광명시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제31회 시민대상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이어졌다.

광명시민대상에는 이미경 좋은 이웃들 단장, 조용호 광명상공회의소 부회장, 이정환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 민간위원장이 수상했다.

박승원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민선7기 1년은 시민이 광명의 주인으로 우뚝 서는 토대를 마련하고 무엇을 향해 가야하는지 성찰하고 고민하는 시간이었다"며 "공공의 이익을 위한 공정한 성장을 위해 시민 모두 함께 가는 것이 우리가 가야할 방향이다. 누구도 소외되거나 차별받지 않고 함께 잘 사는 광명을 만드는 것이 우리 모두의 꿈이다. 그 꿈을 시민참여를 통해 조금씩 실현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 "오늘 시민의 날을 맞아 다시 한번 단결하고 화합하며 서로 격려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 공공, 공정, 공감의 가치로 함께 꿈꾸는 잘사는 광명을 만들어 나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18개동 통합 시민의날 기념 시민화합 체육대회’를 이날 함께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취소했으며 체육대회는 각 동별로 개최할 계획이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