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세탁 건조기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제공>
삼성전자는 국내 건조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 건조기는 국내시장에서 올 7월부터 점유율 50%를 넘어서며 1위 자리를 확고히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16㎏ 대용량 건조기 ‘그랑데’를 선보이면서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삼성 독자 기술로 구현한 자연 건조 방식 ▶위생적 열교환기 관리 ▶한국 소비자의 생활 습관에 맞는 대용량 설계 등이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은 결과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는 건조통 뒷면에 360개에 달하는 ‘에어홀’이 있어 풍부한 바람으로 많은 양의 빨래도 고르고 빠르게 말려 준다. 또한 건조통 내부 온도가 60℃를 넘지 않아 자연 바람에 말린 것처럼 옷감 손상을 최소화해 준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는 소비자가 필요할 때 간편하게 열교환기를 청소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돼 있어 위생과 편의성을 모두 고려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특히 올인원 필터가 건조 중 발생하는 먼지를 꼼꼼하게 걸러 줘 소비자들은 1년에 3~4회 정도만 열교환기를 청소하면 된다.

또 ‘에어살균+’ 기능으로 생활 속 유해 세균을 99.9%, 집먼지 진드기는 100% 제거해 주며 자작나무·돼지풀꽃·일본삼나무 등 꽃가루 4종도 95% 이상 없애 준다.

한편, 가전제품 구매 시 건강과 위생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삼성 건조기 그랑데 ‘안심건조’ 캠페인 영상은 누적 조회 수 6천만 건을 돌파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