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학교가 운영하는 항공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항공정비실습 체험을 하고 있다. <한국항공대 제공>

한국항공대학교가 수도권 일대 중고생을 대상으로 ‘주말 일일 항공캠프’를 개최한다.

7일 항공대에 따르면 오는 11월 2일 실시되는 중등부 과정은 10일 오후 6시부터, 11월 9일에 실시되는 고등부 과정은 11일 오후 6시부터 각각 선착순 접수한다. 각 과정 모두 정원 90명에 참가비는 9만 원이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고등부 과정에 입학설명회가 추가됐다. 항공대 입학관리팀 관계자 및 재학생들이 나와 전공별 학과 진로를 소개하고 입시준비법까지 꼼꼼히 알려 줄 예정이다.

각 과정은 참가 학생들이 ▶비행원리 ▶계기판 읽는 법 ▶이착륙 등 조종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초지식을 습득한 뒤 비행시뮬레이터를 통해 가상으로 항공기 조종실습도 갖는다.

항공정비실습은 항공기 구조와 부품에 대한 이론교육을 듣고 기초 항공정비실습에 나서며, 드론 임무 수행은 이론교육과 팀별 게임 등을 통해 드론 조종 배틀을 벌이는 흥미로운 시간으로 마련됐다.

중등부 과정에는 항공분야 학과 소개가 추가된 가운데 수료 학생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한국항공대 홈페이지(www.kau.ac.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문의:한국항공대 항공우주캠프 사무국 ☎02-300-0480, 0355

고양=조병국 기자 chob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