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살 의붓아들의 손과 발을 묶고 둔기로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는 계부 A(26)씨가 7일 인천미추홀경찰서에서 나와 인천지검으로 향하고 있다.  이진우 기자 ljw@kihoilbo.co.kr
5살 의붓아들의 손과 발을 묶고 둔기로 폭행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는 계부 A(26)씨가 7일 인천미추홀경찰서에서 나와 인천지검으로 향하고 있다. 이진우 기자 ljw@kihoilbo.co.kr

5살배기 의붓아들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20대 계부가 살인죄 외에 의붓아들을 상습적으로 학대한 혐의 등이 추가 적용돼 검찰에 넘겨졌다.

인천경찰청은 살인 혐의로 구속된 A(26)씨에게 아동학대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상 상습특수상해 및 아동학대 중상해 혐의를 추가 적용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인천경찰청 관계자는 "A씨가 위험한 물건으로 의붓아들에게 상습적으로 상해를 가한 부분을 확인해 추가로 혐의를 적용했다"고 말했다.

A씨는 지난달 12일부터 26일까지 인천시 미추홀구의 한 빌라에서 의붓아들 B(5·사망)군의 얼굴과 팔다리 등을 때려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달 살인 혐의로 구속된 A씨는 8월 말 B군을 보육원에서 데려온 뒤 지난달 12일 자정께부터 수시로 폭행했다.

A씨가 아내인 C(24)씨를 감시할 목적으로 집 안에 설치한 폐쇄회로(CC)TV 영상에는 B군을 들었다가 바닥에 내던지고 목검으로 마구 때리는 모습이 담겼다.

경찰은 A씨의 범행을 방조한 혐의를 받는 B군의 친모 C씨에 대해서는 추가 수사를 거쳐 구속영장을 재신청할지 결정할 계획이다.

우제성 기자 wj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