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위례 건강정보센터 ‘개소 100일’ 시민 호응도 높아
상태바
하남시 위례 건강정보센터 ‘개소 100일’ 시민 호응도 높아
  • 이홍재 기자
  • 승인 2019.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위례 주민건강정보센터가 보건의료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6월 행정복지센터 내에 개소한 이래 100일 동안 많은 성과와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위례주민건강정보센터의 지난 100일 성과를 보면  ▶대사증후군 관리(혈압·혈당·체성분·고지혈증) 802건 ▶건강상담 및 건강정보제공 3천916건 ▶걷기 활성화를 위한 워크온 등록 351명 ▶찾아가는 대면상담 및 홍보 6회에 70명 ▶구강관리를 위한 불소용액 배부 397명  ▶모자건강관리를 위한 임산부 영양제 지급 12건 ▶보건소 프로그램 연계 8회에 344명 등의 활발한 활동과 실적을 기록했다.

주민들은 "보건소가 멀어 이용이 불편했는데 대사증후군 관리뿐 아니라 보건소 프로그램을 연계한 다양한 보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좋으며, 위례동에 건강정보센터 설치는 정말 잘한 일"이라 전했다.

특히, 지난 7월에 치매안심사업으로서의 ‘위례 찾아가는 치매안심센터’의 운영을 통해서 234명에 대해 기억력검사·진단 등을 실시해 인지저하자를 발굴, 치매예방교육인 ‘두뇌 튼튼 교실’을 9월부터 11월까지 주 1회 추진하는 등 보건건강사업도 펼치고 있다.

또한,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격주1회) 치과 검진 및 상담, 불소 바니쉬 도포 및 불소용액을 배부하는 ‘위례 구강검진’사업 추진을 통해 주민건강생활 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위례 주민건강정보센터에서는 연말까지 보건의료 취약계층의 보건건강서비스 개선을 위해서 지역 내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대상의 ‘방문건강 정보서비스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 밝혔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