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평생학습관은 지난 7일 학습관 강의실에서 수료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의 환경과 문화를 주제로 한 ‘우리동네 훈장님 2기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우리동네 훈장님이란 하남시 관내 은퇴예정자 및 시니어를 대상으로 지역 활동가 양성과정을 통해 새로운 일과 삶에 대해 위대한 도전을 하며 새로이 직면하게 될 역할변화를 긍정적으로 수용하고 나아가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지역사회를 알리기 위해 시민 강사로 활동한다.

우리동네 훈장님 2기 양성과정은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하남의 현재 환경과 문화라는 주제로 회차 마다 다른 내용과 전문 강사로 다양하고 전문적으로 진행됐다.

특히 2기 훈장들은 타 지역인 광명동굴과 양평 들꽃수목원및 곤충박물관 등의 탐방도 다녀 왔다, 

이번 탐방을 통해 실제 타 지역의 환경과 문화를 어떻게 보존하고 보전하는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었으며, 이처럼 우리동네 훈장님 활동가로서의 역량과 역할에 대해 심도 있게 학습하는 과정이다. 

우리동네 훈장님2기 한 수료자는 "하남의 환경과 문화에 대해 학습하고 다양하고 전문적인 학습을 할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를 통해 만족감과 성취감을 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동네 훈장님 1기는 하남의 과거 - 이성산성을 주제로 하남시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지역 활동과 연계해서 우리동네 훈장님 활동가로 꾸준히 활동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lll.hanam.go.kr)를 참고 하거나 전화(031-792-5362)로 문의하면 된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