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나눌도서관, 오는 15일 ‘나를 찾는 삶의 인문학 강연’
상태바
하남나눌도서관, 오는 15일 ‘나를 찾는 삶의 인문학 강연’
  • 이홍재 기자
  • 승인 2019.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나룰도서관은 독서의 계절을 맞아 오는 15일 오후 7시 나룰도서관 극장(지하1층)에서  「제44회 나를 찾는 삶의 인문학 강연」을 열어  ‘내 삶을 촉촉이 적셔주는 시, 문학’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초청한 작가는 사랑에 대한 감성이 천부적이라는 평가를 받은 이정하 시인이다.

이정하 시인은 원광대학교 국문과에 재학하던 1987년 <경남신문>, <대전일보> 신춘문예에 시가 당선되면서 문단에 나온 이후 여러 시집과 산문집을 펴내면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고, 오랫동안 스테디셀러를 기록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에서 시란 어떤 것이고 시가 우리 삶에 왜 필요한가를 강연을 통해 들어 보고, 좋은 시를 감상해 보는 시간도 가져 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정하 시인의 주요저서는 <너는 눈부시지만 나는 눈물겹다>, <그대 굳이 사랑하지 않아도 좋다>, <한 사람을 사랑했네> 등의 시집과 <우리 사는 동안에>, <소망은 내 지친 등을 떠미네>, <내가 길이 되어 당신께로> 등 다수의 산문집이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나룰도서관 홈페이지(www.hanamlib.go.kr) 또는 전화(☎031-790-6887)로 신청하면 된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