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군포문화재단은 2020년도 군포철쭉축제를 시민 주도형 축제로 만들기 위해 10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시민축제참여단’을 모집한다.

군포철쭉축제는 2019 경기관광 대표축제로 선정되는 등 군포는 물론 수도권을 대표하는 대표 봄꽃 축제다.

축제를 주관하는 군포문화재단은 지난해 처음으로 ‘시민축제기획단’을 운영한 바 있으며 그 명칭을 ‘시민축제참여단’으로 변경, 내년도 축제 준비를 함께한다는 방침이다.

시민축제참여단은 먼저 축제아카데미를 통해 축제에 대해 이해하는 교육을 받은 후에 2019년도 축제의 콘텐츠를 평가, 검토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도 축제 프로그램을 실질적으로 준비하고 운영하는데 함께 하게 된다.

시민축제참여단에게는 축제아카데미 수료 후 위촉장이 수여되고 활동시간에 따른 자원봉사활동증명서 발급도 이뤄진다.

재단은 시민축제기획단 20여 명을 모집할 예정으로 군포시에 거주하거나 생활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희망 시민들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gunpoart2020@naver.com) 또는 군포문화예술회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시민축제참여단의 활동을 통해 전국단위 시민주도 문화관광축제로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포시와 군포철쭉축제를 사랑하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90-3563)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