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5∼2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혁신교육 10주년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경기혁신교육 10주년 국제콘퍼런스는 경기혁신교육 10년의 성과를 국내외에 공유하고 미래 교육 담론을 제시하기 위한 것으로, 도교육청과 경기도교육연구원이 공동 주관한다.

국내외 교육전문가와 교육전문직 및 교사 등 1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혁신교육 전문가 초청강연과 발제·토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불확실성 시대 교육의 본질 찾기(세계적 맥락)’를 주제로 열리는 콘퍼런스 1일 차에는 이재정 교육감이 기조강연에 나서며, ‘존엄’과 ‘정의’, ‘평화’를 주제로 각각 ▶앤드류 하그리브스 ▶옌스 드레슬러 ▶미칼리노스 젬빌라스 교수의 강연과 양동핑 21세기교육연구원장의 특별강연이 펼쳐진다.

‘경기혁신교육의 성과와 미래(대한민국의 맥락)’를 주제로 한 2일 차에는 ‘혁신’, ‘자치’, ‘미래’를 테마로 경기혁신교육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전문가 토론에 이어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한 전문가 대담이 이뤄진다.

특히 토론과 대담 모두 한국어·영어·중국어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국제콘퍼런스를 통해 국내적으로는 혁신교육의 동력을 강화하고, 국제적으로는 경기혁신교육의 위상을 제고해 교육적 측면에서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승표 기자 sp4356@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