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유아교사를 꿈꾸는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전문 유아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전문학교로, 타 유아교육과대학교와 달리 학생들의 취업희망 1순위인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위해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그중 학생들의 실무역량과 현장감각을 함양하는 ‘국공립어린이집 인턴십’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현전은 주변 국공립어린이집과 MOU를 체결했으며, 학생들은 협약 어린이집에서 주기적으로 예비 유아교사 활동을 하는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성모어린이집,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태평4동 어린이집, 약수어린이집 등에서 인턴십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국공립어린이집 시험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 시험대비반에서는 전문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국공립보육교사 선발시험 제도인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습 평가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필기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 보육과정, 영아발달, 유아발달, 보육학개론 총 4가지 필기시험 과목을 기초 이론 정리 및 문제풀이로 교육하고 있다. 또한 집단 모의면접을 통해 보육교사의 자질 및 적성, 의사표현력 등을 평가하고 전담교수진들에게 피드백을 받아 면접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학생들이 전문성을 갖춘 유아교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내에서 무료 실무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학생들이 졸업 전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실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국공립 어린이집과 관련 기관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