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심재철 (안양동안을)국회의원은 기획재정부를 비롯한 산하 기관이 운영 중인 유튜브에서 정책홍보 업무와 무관한 내용이 제작, 유통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심 의원에 따르면 통계청은 2억 1천600만 원, 기재부 1억 700만 원, 조달청 7천600만 원, 국세청은 4천100만 원을 유튜브 광고 비용으로 썼다. 

통계청이 지난 8월 21일 업로드한 ‘기통찬 시리즈’에서는 정책 홍보와는 전혀 무관한 제목의 동영상을 올렸다.

조달청은 총 5개 북미정상회담 시리즈를 연달아 업로드 했다. 

해당 동영상은 정책 홍보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데도 북미정상회담  내용을 조달청 공식 홈페이지에 올렸으며, 일부 동영상은 유튜브 관련 자료 제출 요구를 받은 후 삭제됐다.

국제원산지정보원은 2016년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놓고도 수년째 방치하고 있다.

현재 이 채널은 구독자가 9명에 불과하며 동영상도 2개만 올라와 있다.

심재철 의원은 "정부 부처가 국민 세금을 들여 유튜브 홍보에 나서고 있지만, 제대로 된 정책 홍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교육 강화와 소관 기관의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안양=이정탁 기자 jtlee6151@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