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드론학과 과정(드론전공 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우수한 드론IT취업 비결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드론IT 인재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드론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드론IT기업 현장실습’ 활동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타 드론학과 대학교와 달리 서현전 드론전공에서는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현장경험 강화를 위해 드론IT기업에서의 인턴십 및 현장실습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실제 이 학교는 넥슨, 한게임, IT뱅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등 드론 관련 기업과 산학협력을 맺어 학생들이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취업 활동 등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학생들의 인턴십 활동을 실질 경력으로 인정해, 인턴십이 끝난 후 교수명의 경력 인증서를 발급한다. 또한 취업경쟁력 및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자격증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서현전 드론전공은 교내 자격증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이 국가자격증인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자격증과 드론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이 학교는 한국모형항공협회의 부설기관이자 초경량비행장치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초경량 비행장치 자격증 필기시험이 면제가 되며, 광나루 비행장과 영월 비행장을 통해 실기 교육 혜택을 받게 된다.

더 나아가 서현전은 교내에서 드론IT취업 스터디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자기소개서, 면접, 포트폴리오 등을 집중 케어하고 있다. 실제 서현전 드론전공은 드론 관련 기업 및 방송국, 교육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며 100%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우선선발로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