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학교병원은 세계 골다공증의 날을 맞아 오는 22일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별관 강당에서 ‘2019 건강한 뼈 건강한 삶’을 주제로 골다공증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국내 50세 이상 50명 중 1명은 가지고 있는 골다공증은 뼈가 약해지면서 쉽게 골절에 이를 수 있는 질환이다. 고령사회로 인해 노인인구가 증가하면서 꾸준히 늘고 있다. 골다공증은 평소 증상이 없어 무시하고 지내기 쉽지만 골절 발생 시 심각한 장애 또는 사망률 증가에 관련되어 있어 병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중요하다. 

‘2019 건강한 뼈 건강한 삶’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골다공증의 골절위험과 약물치료는?(류마티스내과 이소연 교수) ▶폐경 여성은 골다공증이 더 잘 생기나요?(산부인과 기경도 교수) ▶골절 예방을 위한 운동법 알기(재활의학과 유승돈 교수) ▶뼈에 좋은 음식 바로 알기(영양파트 신지원 영양사)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강좌를 준비한 류마티스내과 이상훈 교수는 "골다공증은 평소 아무런 증상이 없기 때문에 방치하다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번 건강강좌에서 골다공증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약물치료법은 물론 식사, 운동 등 생활 속 관리법을 통해 건강한 뼈를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좌는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이나 골다공증 환자나 보호자 등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모든 참석자에게는 골다공증 의학상식 책자인 ‘골다공증을 알고 계세요?’가 제공된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동경희대병원 내분비내과(☎02-440-7058)로 연락하면 된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