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검단신도시의 분양 경기가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검단신도시 광역교통망 확충 및 활성화 대책들이 가시화하면서 미분양 물량이 대부분 해소된데다, 일부 분양 단지는 프리미엄까지 붙는 등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달아오르고 있다.
 

15일 인천시 등에 따르면 서울지하철 5호선 검단 연장과 인천 2호선 김포 및 일산 연장, 인천 1호선 검단 연장, 원당~태리 광역도로 및 자족기능 강화, 스마트시티 도입 등 잇단 호재로 당분간 검단신도시의 인기는 계속될 전망이다.

이 같은 분위기 속에 ‘검단 모아미래도 엘리트파크’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검단 택지지구 AA3블록에 위치한 ‘모아미래도 엘리트파크’는 지하 2층·지상 25층 7개 동, 총 6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검단 모아미래도 엘리트파크’가 주목받는 이유는 지역적인 호재뿐 아니라 상품 가치도 탁월하기 때문이다. 전 가구가 수요층이 두터운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되고 지상에 차가 없는 남향 위주 공원형 단지, 채광 및 통풍을 고려한 판상형 맞통풍 구조 및 4베이 혁신설계(일부 가구 제외) 등 많은 수요자들이 가장 원하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인근 근린공원 및 계양천, 산책로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그대로 누릴 수 있고, 반경 1㎞ 안에 들어설 중심상업지구 및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장점으로 꼽힌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 거리에 중·고등학교 및 영어마을이 위치하고,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단지 옆에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광역교통망 확충으로 인천시내는 물론 서울과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인천공항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서울과 수도권 진출입이 용이한데다, 단지 인근에 인천 1호선 연장구간(계양~검단신도시)이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계양역~지하철 9호선 직통 연결(예정)로 강남권과의 접근성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모아미래도 분양 관계자는 "우리도 예상하지 못했을 만큼 ‘모아미래도 엘리트파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며 "검단신도시는 향후 청라국제도시와 김포한강신도시를 뛰어넘는 수도권 서북부 거점도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검단 모아미래도 엘리트파크’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원당동 824-5에 10월 오픈 예정이다.

<인천>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