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별양동 우물터 ·중앙동 주차장서 ‘중심상권 어울림 한마당’ 개최
상태바
과천시 별양동 우물터 ·중앙동 주차장서 ‘중심상권 어울림 한마당’ 개최
  • 이창현 기자
  • 승인 2019.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 

시는 오는 18일 별양동 우물터 일원과 중앙동 상점가 내에 있는 공공주차장에서 ‘과천 중심상권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역 상권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지역 내 소상공인의 사기를 북돋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지역 내 상인회 4곳(과천상점가, 중앙동상점가, 새서울프라자, 제일쇼핑)이 협력하여 참여한다. 

별양동 우물터 일원에서는 새서울프라자, 제일쇼핑의 지역 상점가 물건을 판매하는 부스가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특히, 상인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가게를 홍보하는 ‘과천상인 1분 마케팅’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과천 노래자랑’도 열려 행사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벌룬 퍼포먼스와 지역 내 평생학습동아리의 줄동이 악동이 공연도 펼쳐진다. 

중앙동 상점가 내 공공주차장 일원에서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김종천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많은 시민 여러분께서 우리 지역 내 상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 시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김종천 과천시장이 정부과천청사를 방문해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상점과 지역화폐 ‘과천토리’를 적극적으로 이용해달라고 요청한바 있다.

또한 지역화폐 마케터들이 관내 기업체에 방문하여 직원들이 지역화폐 구입을 통해 과천지역 내에서 소비생활을 하도록 협조를 요청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