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모든 공무원 분들께 감사를
상태바
강화군 모든 공무원 분들께 감사를
윤희 농협중앙회 강화군지부장
  • 기호일보
  • 승인 2019.10.17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희 농협중앙회 강화군지부장
윤희 농협중앙회 강화군지부장

2019년 강화군은 풍년을 약속하는 듯 너무나 풍요로운 모습이었습니다.

‘강화섬쌀’이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우리의 기대를 더 부풀게 했습니다. 그러나 좋은 소식 뒤에 찾아 온 태풍 ‘링링’은 강화 전 지역의 농업인에게 너무나 큰 상처를 남겼습니다.

태풍의 상처가 채 아물기도 전에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이 발생해 축산양돈 농가에 시련을 안겨줬습니다. 

이 역경 속에서도 강화 군민들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하는 강화군 공무원들의 모습에 감명 깊은 박수를 보냅니다.

태풍 ‘링링’의 피해 농가를 일일이 방문하고 빠짐없이 피해 상황을 조사했으며 그 노력에 힘입어 강화군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돼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으로 강화군이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을 때에는 타 지역으로의 확산을 막기 위해 재빠른 판단으로 지역 내 모든 양돈의 선제적 살처분을 결정했습니다. 

매 순간 어려운 선택을 해야 하는 강화군 최고 책임자인 유천호 군수의 마음에도 큰 아픔이 있을 것입니다.

농협에서도 태풍 피해 농가 지원을 위해 중앙회, 은행, 계열사 등 많은 계통 조직이 힘을 모아 일손 돕기, 성금 등 다양한 활동을 했고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생 시에는 긴급 상황실 근무를 서며 축협 방역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지자체, 농·축산업인과 현장에서 함께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시련은 훌훌 털어버리고 강화군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강화군 공무원과 농·축산 농가는 더욱 열심히 합심해 일할 것이라 믿습니다.

농업을 담당하는 직원으로서 항상 노력하는 강화군 공무원 분들과 풍요로운 강화 건설을 위해 헌신하는 유천호 군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