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가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법원 판결’에 앞서 탄원의 뜻을 밝혔다.

16일 협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 지사의 민선 7기 경기도는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도정 이념으로 내세우며 출범, 그 핵심에는 도민의 복지 수준 향상이 자리하고 있다"며 "현재 경기도는 이전과는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높은 차원의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해 현장 사회복지사들과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현재 경기도는 14개의 ‘생애주기별 복지 정책’ 구축을 핵심으로 삼고 기본소득·보육·돌봄·공공서비스 강화·경기복지기준선 설정·청년배당 등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러한 경기도의 복지정책들은 구호로만 그치지 않고, 1천350만 경기도민과 사회복지 현장의 종사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현실성 있는 제도와 프로그램들로 구체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지사의 정책적인 비전과 민관 협의를 통해 도출된 복지 정책 수행은, 정책 입안자이며 결정자인 이 경기지사가 가장 잘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요청은 특정 정치인에 대한 지지가 아닌, 도민의 실제적인 복지 수준의 향상을 열망하는 사회복지사들의 바램에서 비롯됐다"며 "결국 이 지사와 관련된 이번 대법원 상고심 판결의 결과는 경기도민 전체의 삶, 특히 도민의 복지 여건의 향상이냐 퇴보이냐를 가르는 중요한 고비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협회는 이 같은 내용의 탄원 성명서를 17일 오전 11시 경기도청 본관 앞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지속적인 복지 여건 향상을 위한 이재명 지사의 도정 업무가 계속될 수 있도록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해 사회복지사와 경기도민의 탄원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