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온라인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25∼30일에는 도내 학생과 교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지는 ‘SNS 독도사랑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가 방법은 독도와 관련한 수업 장면과 플래시몹, 그림 및 동영상 등을 촬영해 25일 오전 10시 25분 이후 자신의 SNS 계정에 ‘#1025 #경기도교육청 #독도야사랑해’ 해시태그를 붙여 게시하면 된다.

또 인스타그램 ‘평화지키미’ 계정을 팔로우한 뒤 독도사랑 이벤트 게시물에 상품 받을 단체명(학교, 학급, 기관명 등)과 자신이 올린 사진 게시물 주소(URL)를 댓글로 남기는 방법도 가능하다.

도교육청은 이벤트 참가자 중 10개 팀을 선정해 간식 상자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보다 앞선 23일에는 교육부 지정 독도교육 연구학교인 화성 정남중학교에서 ‘독도사랑, 나라사랑 축제 한마당’이 열린다.

행사는 독도를 주제로 한 학생들의 ‘역사 뮤지컬’에 이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독도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 등으로 구성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 밖에도 각급 학교가 여러 교과목에서 활용 가능한 독도 학습자료를 안내해 학생 참여 중심의 다양한 독도교육이 이뤄지도록 안내했다"고 말했다.

전승표 기자 sp4356@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