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자라섬서 농업용 드론 첫 선…포도 품평회 윤용현 씨 최우수상
상태바
가평군 자라섬서 농업용 드론 첫 선…포도 품평회 윤용현 씨 최우수상
  • 엄건섭 기자
  • 승인 2019.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은 첨단 농업기술보급과 친환경 농업육성을 위해 자라섬 남도에서 농업용 드론을 처음으로 선보이며 시연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올해 6천여만 원을 들여 10kg 농업용 드론 2대를 구입하고 내년까지 조종숙지, 비료 및 약제 살포 등 시범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방제에 따른 재료를 장착할 경우 총 무게는 24kg이다.

농업용 드론은 인력 2명이 투입돼 1시간 정도 걸리는 3만여 ㎡ 논의 방제작업을 10분이면 끝낼 수 있어 효율성이 매우 높다. 

또 보관·운반이 쉽고 연료비도 절감할 수 있는 장점과 공중 방제로 지형적 제한을 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기체가 작고 가벼워 좁은 공간에서 활용도가 높다.

시연에는 김성기 군수를 비롯한 군 농업인단체협의회원 및 농업인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 군수가 직접 농업용 방제 드론을 시연했다.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 "고령화 등으로 농촌 인력이 줄어 노동력이 부족한 현실에서 농업용 드론 이용은 노동력과 경영비 절감에 큰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연과 함께 열린 가평포도 품평회 시상식에서는 명지산포도작목반 윤용현 씨가 최우수상을 조종작목반 이관훈 씨가 우수상, 운악산작목반 이재흥 씨가 장려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군 농업인단체협의회에서 125만원 상당의 포도 5kg 50박스를 이웃돕기 성품으로 한국생활개선군연합회에서 200만 원, 군친환경쌀연구회 및 군4-H연합회에서 각 100만 원의 지역인재 양성 장학금을 군에 기탁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