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수시2차 기간, 취업 유망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전공 ‘주목’
상태바
전문대 수시2차 기간, 취업 유망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전공 ‘주목’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19.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 수시2차 기간을 앞두고 있는 현재, 학생들 사이에서 ‘드론학과’가 취업 유망학과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해 우수한 드론IT 취업률을 달성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드론학과 과정(드론전공 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국내 최초로 드론전공을 개설한 전문학교로, 미래 드론 산업분야를 이끌어 나갈 드론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타 드론학과 대학과 달리 드론 촬영, 설계, 개발, 조종 등의 드론 특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학교는 전문 교수진들의 지도하에 양질의 이론수업과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드론전문가가 갖춰야 할 이론적 지식과 실무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그리고 교내에서 배운 내용들을 실제 현장에서 활용해볼 수 있는 ‘현장실습 및 인턴십 활동’도 적극 진행 중이다. 서현전은 학생들이 협약기업에서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취업 활동 등을 할 수 있도록 여러 드론IT기업과 MOU를 체결했으며, 실제 학생들은 협약 IT기업에서 현장 업무를 수행하며 직무 실무역량과 현장감각,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서현전 드론전공은 교내에서 자격증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이 드론 실무자격증을 보다 손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전공의 학생들은 교내 커리큘럼을 통해 드론 국가자격증인 초경량 비행장치자격증과 드론지도자 1급 자격증을 졸업 전에 취득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전문대 수시2차 기간을 앞두고 미래 유망학과, 취업 유망학과로 서현전 드론전공에 관심을 갖는 학생 및 학부모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본교는 앞으로도 더욱 차별화된 드론 특성화 교육을 통해 드론IT인재 양성에 집중할 것이다. 그리고 고품질의 드론교육으로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드론전공은 드론 개발 및 교육, 제작, 영상 촬영, 엔터테인먼트,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취업률 100%를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