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9일 하남시 관내 저소득 가구에게 희망 나눔 실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 ‘2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보조금을 지원받아 겨울 ‘사랑 愛’를 담다’ 라는 주제로 하남지역 저소득 가구에게 희망 나눔 실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됐다.

희망 나눔 실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의 대상자는 하남시에서 추천을 받은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하남시 사랑 나눔 가족봉사단 22가족 68명이 참여해 연탄 배달 봉사를 했으며, 대상가구 6가정 3천 장을 가족봉사단의 참여로 배달이 완료 됐다. 

이번 활동은 겨울을 맞이해 저소득 가정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연계해 참여한 사랑 나눔 가족봉사단의 울라라 패밀리가족은 연탄 배달 봉사활동이 몸은 힘들었지만, 마음이 제일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더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했다.

한편 하남시자원봉사센터는 이러한 활동은 자원봉사 집중기간 지원 사업으로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지원으로 운영해 이웃에게 따뜻함을 나눌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으며, 향후 11월5일에는 ‘사랑 나눔 실천 김장사업’을 다문화센터와 연계해 실시할 예정이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