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8일에 이어 오는 25일 경기창조고등학교 1층 시청각실에서 안성·평택 Wee프로젝트 전문상담 인력 70명을 대상으로 학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평택교육지원청과 합동으로 실시되며, 윌로우심리상담센터 소장이자 트라우마케어팀 대표인 조윤화 대표를 초빙, ‘트라우마’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트라우마 상담전문가 기초 직무연수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트라우마 심리치료의 이해 ▶트라우마 사건 직후 위기 개입 ▶복합 트라우마의 심리치료 ▶DBT(변증법적 행동치료) 이론 및 기술 ▶외상 후 위기 체크리스트 ▶상담사례 나눔 순으로 진행된다.

연수를 이수한 Wee센터·Wee클래스에 근무하는 상담교사 및 상담사는 각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트라우마 위기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 위기 사안에 대한 대처 역량을 제고해 학생의 정서적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송미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Wee프로젝트 전문상담 인력이 트라우마 상황을 조기에 예방하고,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교 요구사항에 맞춰 지속적으로 전문상담 인력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는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상담연수를 지원하고 있다.

안성=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