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와 더불어민주당 화성을 지역위원회는 지난 20일 오후 6시 동탄출장소에서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당정협의회에는 서철모 시장과 이원욱 국회의원, 김태형·박세원 도의원, 원유민·이은진·신미숙·배정수·김경희 시의원, 시 담당 실·국장 등이 참석했다.

서 시장은 이 의원에게 동탄도시철도(트램)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의 협조를 요청했으며, 이 의원도 동탄1·2신도시에서 추진되고 있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홍사용 거리 조성(동탄1신도시) ▶장지저수지 주변 공원화 사업 ▶무봉산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석우동 복합시설 사업(동탄1신도시) ▶트라이엠파크 조성(동탄2신도시) ▶신리천 동탄순환대로 하부 공간 환경 개선 등 여러 지역 현안과 주민 편의를 위한 폭넓은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홍사용 거리 조성사업과 무봉산 자연휴양림 조성사업은 행정과 예산 지원에 힘입어 각각 2020년 7월과 2021년 12월까지 완료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무봉산 자연휴양림은 관내 최초 생태 여가공간으로 생태환경 보전을 목표로 하는 자연휴양림이 될 예정이다. 

또 석우동 복합시설 사업, 트라이엠파크 조성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서철모 시장은 "화성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이원욱 국회의원과 화성을 지역위원회의 관심과 협력에 감사를 표하며, 시민이 주인 되는 행복한 화성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당정이 함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원욱 의원은 "그동안 당정협의를 통해 화성시와 함께 다양한 지역 현안을 해결해 왔다"며 "앞으로도 당정 간 협의와 국회 활동을 통해 화성시 발전과 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박진철 기자 jc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