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전문학교(이사장 이운희) 반려동물학과 계열 내 반려동물훈련학과 과정에서 지난 12일 한국애견협회가 주관한 스마트독 가정견 패밀리 독 테이블 동반견 훈련경기 대회에 참가해 다수의 학교의 경쟁을 제치고 최다 1위 수상을 했다.  

서울호서는 이 대회에서 독 스포츠 뿐만 아니라 훈련의 기본이라고 하는 복종경기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유기견을 훈련시켜서 타 교육 기관과의 경쟁에서 거둔 결과일 뿐만 아니라 관련 학교들과의 경쟁에서 현격한 실력 차이로 거둔 성과라 그 의미가 더 크다.

이번 대회에서 스마트독1 부분에서 1등, 3등, 스마트독2부문에서 3등, 테이블 1부문에서 2등, 테이블2부문에서 2등, 3등, CD1부문에서 3등, FD2부문에서 1등 하는 등 출진횟수 21회 중 총 8회 입상을 했다. 위56회, 2위 1회, 3위 1회를 점핑 릴에이 부문에서는 2위 1회, 3위 1회를 차지했다..

특히 주목할 점은 학생들이 직접 유기견을 훈련시켜 출전한 모든 종목에서 거둔 결과라 그 의미가 크며 유기견도 교육만 잘 시키면 인간과 공존이 가능하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 있다. 또한 애견훈련 과정 동아리 활동을 통해 평일 수업을 마친 이후는 물론, 주말에도 담당 반려견과 호흡을 맞춰 기본기를 다졌다. 서울호서는 각 전공과 관련하여 국제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하고자 하는 열정이 높은 애견훈련과정 학생들에게 국내외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으며, 설립 역사가 짧은 타 학교는 따라 올 수 없는 차별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오래 전부터 실천해 왔다.

현재 이 학교 반려동물계열 애견훈련 과정은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서 동시에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파주캠퍼스에 곤충박물관을 비롯해 애견훈련장이 갖추어져 있다. 또한 전문학교 중 최초로 반려동물 관련 과정을 개설한 학교로 시설과 규모, 취업 등에서 우수한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0개 과정으로 구성된 애완동물계열은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서 동시에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파주캠퍼스 내 곤충과학관은 교육 기관 중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시설을 자랑하고 있으며 각 과정별로 전문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편 서울호서는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 곤충박물관을 비롯해, 동물매개치료센터, 특수동물사육장 및 동물사육장, 실험동물실, 애견훈련장, 애견미용실습장 등등 각 전문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각 과정별로 동아리가 모두 운영되고 있어, 다른 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동아리를 통해 공부를 할 수 있다. 현재 이 학교는 100% 면접 선발로만 2020학년도 신입생 선발 모집 중에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